파킹플레이에서 운영하는 주차장은 노상주차장으로서 주차장법 제10조의2(노상주차장관리자의 책임)에 의거 관리자가 상주하는 주차장이 아니므로 훼손 부분에 대한 보상이 없음을 양해 바랍니다.
파킹플레이에서 운영하는 주차장은 관리자가 상주하는 주차장이 아니기 때문에 주차 중 접촉 사고가 발생한 경우 차주 간의 협의 또는 경찰서, 보험사 등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현재는 시범 서비스 기간으로 평일 9시~18시까지 운영하며, 이 외 시간은 주차 구획 정비 시간으로 주차를 금지하고 있습니다. 시범 서비스 기간은 2019년 10월 ~ 2020년 4월까지 운영 예정이며 시범 서비스 종료 후 정식 서비스 시작 시 24시간 운영 예정입니다.
부정 주차 차량의 연락처를 파킹플레이 고객센터(070-4712-0343)로 연락해 주시면 신속히 출차 요청을 진행해 드리겠습니다. 부정 주차 차량의 연락처 확인이 불가능한 경우 [내 예약 내역]에서 예약 변경을 통해 다른 주차장을 이용하시거나 예약 취소 후 다시 예약을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파킹플레이는 예약자의 차량 번호를 확인하여 부정 주차를 식별합니다. 예약 시 입력한 차량 번호와 실제 이용 시 차량 번호가 다를 경우 부정 주차 단속 대상이 되며, 부정 주차 단속으로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는 파킹플레이에서 책임지지 않으니 예약 및 차량 정보 등록 시 반드시 이용자의 차량 번호를 정확히 입력해 주셔야 합니다.
파킹플레이는 성동구와 업무 협약이 되어 있으며, 파킹플레이에서 운영하는 주차장은 공공시설물입니다. 단속 및 견인 관련하여 주차장법에는 사전예고제를 시행하는 근거가 없습니다. 파킹플레이가 운영하는 주차장 내 모든 부정 주차 차량은 단속 대상이며 사전 전화 통보는 하지 않습니다.
차량 견인 시에는 관련법에 따라 견인 전 사진을 촬영하여 관리하고 있으며, 견인 중 차량에 훼손이 발생하였다면 해당 견인 업체에서 적법하게 처리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예약 시 차량 번호를 잘못 입력한 경우에도 부정 주차로 간주되어 단속 및 견인의 대상이 됩니다. 예약 이후 차량 번호 변경은 불가하오니 잘못 기입한 경우 예약 취소 후 다시 예약해 주시기 바랍니다.
[내 예약 내역]에서 예약 내역을 선택 하신 후 세부 화면에서 예약 취소 및 환불이 가능합니다. 주차를 하지 않더라도 예약 시간이 지난 이후의 환불은 불가 합니다. 단, 예약 시간이 지나더라도 부정 주차로 인한 환불은 가능합니다. 부정 주차로 인한 환불 시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파킹플레이’ 로 [부정 주차 사진/구획 번호/결제 일자/휴대폰 번호]를 남겨 주시면 담당자가 확인 후 신속한 환불 처리를 도와드리겠습니다.
[내 예약 내역]에서 예약 내역을 선택 하신 후 세부 화면에서 예약 연장이 가능합니다. 단, 다음 예약자가 바로 있거나 운영 시간 종료 이후로는 연장이 불가능합니다. 예약 시간이 종료된 이후 출차하지 않은 경우 부정 주차로 간주하여 단속 대상이 됩니다.
현재는 거주자 우선 주차면 배정자만 공유가 가능하나 추후 주택이나 빌라 등 일반 주차장도 공유가 가능하도록 서비스 할 예정입니다.
공유 스케줄은 [주차장 공유 > 공유 주차장 관리]에서 공유자의 마음대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단, 변경 당일에 이미 예약자가 있는 경우 변경 사항은 다음날부터 반영되며 변경 신청일 다음날부터의 예약건은 자동 취소 및 환불 처리 됩니다.
거주자 우선 주차면 배정 후 이용 기한이 만료되어 다시 배정 받아야 하는 경우 공유는 자동으로 종료되며, 재배정 이후 다시 공유 신청이 가능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