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로 가기

위치 정보 수집 안내

  • 제1장 총칙

    • 제 1조(목적)
      본 약관은 (주)에스앤씨랩(이하 “회사”라 함)이 운영하는 파킹플레이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및 이용자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절차,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파킹플레이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파킹플레이” 브랜드를 사용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파킹플레이 서비스를 이용하시거나 회원으로 가입하실 경우 여러분은 본 약관 및 관련 운영정책을 확인하거나 동의하게 되므로, 조금만 시간을 내서 주의 깊게 살펴봐 주시기 바랍니다.
    • 제 2조(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1. 이용자: 파킹플레이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하며 회원을 포함합니다.
      • 2. 서비스: 구현되는 단말기(PC, 모바일, 태블릿 PC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이용자가 이용할 수 있는 파킹플레이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 3. 회원: 회사에 개인 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회사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 4. 콘텐츠공급자: 서비스에 게재될 수 있도록 회사에 각종 정보 및 콘텐츠 등 내용물 일체를 제공하는 주체로서 사람이나 기관을 의미합니다. 대표적으로 이용자 등이 있습니다.
      • 5. 자료: 콘텐츠공급자가 제공한 각종 정보, 콘텐츠로써 서비스 상에 게시된 부호, 문자, 음성, 음향, 화상, 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 링크, 다운로드, 광고 등을 포함하여 본 서비스에 게시물 형태로 포함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해 배포, 전송되거나, 본 서비스로부터 접근되는 정보를 의미합니다.
      • 6. 아이디(ID):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회원 본인의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하며 회원이 설정한 이메일 주소 등이 포함됩니다.
      • 7. 비밀번호: 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문자나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중 본 조에서 정하지 아니한 것은 관계법령 및 일반관례에 따릅니다.
    • 제3조 (약관의 명시, 효력 및 변경)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공지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사용할 경우 이용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하여 공지합니다.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은 공지된 시점부터 그 효력이 발생하며, 이용자는 약관이 변경된 후에도 본 서비스를 계속 이용함으로써 변경 후의 약관에 대해 동의를 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이용자는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제8조 1항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 제4조 (이용 약관 및 운영정책 등의 해석)
      회사는 서비스운영을 위해 별도의 운영정책을 마련하여 운영할 수 있으며, 회사는 서비스에 운영정책을 사전 공지 후 적용합니다. 운영정책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본 약관에 동의한 이용자 모두에게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본 약관에서 규정되지 않은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별도의 운영정책, 관련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또한 본 약관과 별도의 운영정책의 내용이 충돌할 경우 별도의 운영정책에 따릅니다.
  • 제2장 이용계약 및 정보보호

    • 제5조 (회원가입 및 회원 정보의 변경)
      회원가입 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라 함)가 약관의 내용에 동의를 한 다음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회원가입 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가입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 2.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 3.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 4. 가입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제 1 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가입신청자에게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주소 또는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회원가입은 반드시 본인의 진정한 정보를 통하여만 가입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정보에 대하여 확인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위해 회원의 등급을 회사 내부의 정책에 따라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 제6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회원이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 제7조 (이용자에 대한 통지)
      회사가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이용자가 제공한 전자우편주소, (휴대)전화번호, 푸시알림(App Push), SMS, LMS, 서비스 로그인 시 알림창 등 합리적으로 가능한 수단으로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 일 이상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공지함으로써 제1 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 본인의 유료서비스 이용 등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제1항의 통지를 합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연락처 미기재, 변경 후 미수정 등으로 인하여 개별 통지가 어려운 경우에 한하여 전항의 공지를 함으로써 개별 통지를 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이용자는 회사에 실제로 연락이 가능한 전자우편주소, (휴대)전화번호, 주소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해당 정보들을 최신으로 유지하여야 하며 회사의 통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 제8조 (이용계약 해지)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에게 이용계약의 해지 의사를 통지할 수 있고 회사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이를 즉시 승낙합니다. 다만, 이용자는 해지의사를 통지하기 전에 모든 진행중인 절차를 완료, 철회 또는 취소해야만 합니다. 이 경우 철회 또는 취소로 인한 불이익은 이용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유료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는 이용자의 서비스 해지 신청 및 회사의 승낙에 의해 성립하게 되고, 환불할 금액이 있는 경우 환불도 이루어 지게 됩니다. 다만, 각 개별 유료서비스에서 본 약관과 다른 계약해지 방법 및 효과를 회사가 규정하고 있는 경우 해당 규정에 따릅니다.
      이용자의 의사표시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하며,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회사는 이용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의 의사로 이용계약을 해지한 후, 추후 재이용을 희망할 경우에는 재이용 의사가 회사에 통지되고, 이에 대한 회사의 승낙이 있는 경우에만 서비스 재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다시 이용계약을 체결함에 있어 시간적 제한 등이 따를 수 있습니다.
      이용자가 관련 법령, 회사의 약관 또는 정책을 준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이용자의 위반행위 등을 조사할 수 있고, 해당 자료 등을 삭제 또는 임시 삭제하거나 서비스 이용을 잠시 또는 계속하여 중단하거나, 이용 계약을 해지하고 이용자의 회원가입 신청 시 재가입일 경우 제한을 둘 수도 있습니다.
      이용계약이 해지되면 법령 및 개인 정보 처리 방침에 따라 이용자의 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관련 자료는 삭제됩니다. 단, 서비스가 정상적으로 운영되기 위한 범위 내에서 이용자의 정보나 이용자가 제공한 자료는 서비스 내에 삭제되지 않고 남아 있게 됩니다.
    • 제9조 (개인 정보의 보호 및 수집 등)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 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개인 정보 처리 방침”을 수립하고 개인 정보 보호 책임자를 지정하여 이를 게시하고 운영합니다. 회사가 이용자에 대해 관련 개인 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기 위한 구체적인 내용은 회사가 별도로 정한 개인 정보 처리 방침에 따릅니다.
  • 제3장 서비스의 이용

    • 제10조 (서비스 제공 및 변경 등)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 1. 주차장 정보 서비스
      • 2. 주차장 예약 서비스
      • 3. 기타 서비스
      회사는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한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계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이용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이용자가 알아볼 수 있도록 서비스에 공지합니다. 다만, 서비스설비의 정기점검 등의 사유로 회사가 서비스를 특정범위로 분할하여 별도로 서비스 이용 가능 날짜와 시간을 정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서비스에 필요한 소프트웨어의 업데이트 버전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소프트웨어의 업데이트에는 중요한 기능의 추가 또는 불필요한 기능의 제거 등이 포함됩니다.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제7조(이용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거나, 이용자가 알아볼 수 있도록 서비스에 공지합니다.
      회사는 이용자에게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된 각종 고지, 관리 메시지 및 기타 광고를 비롯한 다양한 정보를 서비스에 표시하거나 제7조(이용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직접 발송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발생하는 데이터 통신요금은 이용자의 비용과 책임 하에 이동통신사에 납부해야 합니다. 데이터 통신요금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이용자께서 가입한 이동통신사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제11조 (서비스 이용방법 및 주의점)
      이용자는 서비스를 기본적으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아래와 같이 서비스를 잘못된 방법으로 이용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이용자에게 서비스 이용에 제한 또는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재가입에 제한을 둘 수 있으며 회사는 해당 이용자에게 민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 1. 회사 서비스의 운영을 고의 및 과실로 방해하는 경우
      • 2. 회사가 안내하는 방법 이외의 다른 방법을 사용하여 서비스에 접근하는 경우
      • 3. 신청 또는 변경 시 회원 정보에 대한 허위 내용의 등록
      • 4. 타인의 정보 도용
      • 5. 허위 정보의 게시
      • 6.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 7.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 8.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9. 사기 및 악성 글 등록 등 건전한 거래 문화 활성에 방해되는 행동
      • 10. 회사로부터 특별한 권리를 부여 받지 않고 애플리케이션을 변경하거나, 애플리케이션에 다른 프로그램을 추가⋅삽입하거나, 서버를 해킹⋅역설계하거나, 소스 코드나 애플리케이션 데이터를 유출⋅변경하거나, 별도의 서버를 구축하거나, 웹사이트의 일부분을 임의로 변경⋅도용하여 회사를 사칭하는 행위
      • 11. 성별, 종교, 장애, 연령, 사회적 신분, 인종, 지역, 직업 등을 차별하거나 이에 대한 편견을 조장하는 내용을 작성
      • 12. 동일한 내용을 동일 서비스 또는 여러 서비스에 반복적으로 등록하는 행위
      • 13. 상업적 또는 홍보∙광고, 악의적인 목적으로 서비스의 시스템 취약점을 이용하여 서비스를 가입ㆍ활동하는 경우
      • 14. 타인의 계정 및 계정 내 콘텐츠를 취득하기 위해 구매, 양수, 교환을 시도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알선하는 활동
      • 15. 타인을 기망하여 타인의 계정 및 계정 내 콘텐츠를 탈취하는 행위
      • 16.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으로 볼 수 없는 다량의 계정 생성 및 서비스 가입ㆍ탈퇴, 반복적 유사 활동
      • 17. 서비스 명칭 또는 운영진을 사칭하여 다른 고객을 속이거나 이득을 취하는 등 피해와 혼란을 주는 행위
      • 18. 욕설, 비속어, 은어 등 통상적인 금기어 사용과 그 외 회사와 고객이 공유하는 상식과 사회 통념에 반하는 비정상적인 활동
      • 19. 회사의 지적재산권 또는 초상권을 침해하는 행위,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손해를 가하는 행위
      • 20. 그 밖에 관련 법령에 위반되거나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통념에 반하는 행위
      회사는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한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계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이용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이용자가 알아볼 수 있도록 서비스에 공지합니다. 다만, 서비스설비의 정기점검 등의 사유로 회사가 서비스를 특정범위로 분할하여 별도로 서비스 이용 가능 날짜와 시간을 정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서비스에 필요한 소프트웨어의 업데이트 버전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소프트웨어의 업데이트에는 중요한 기능의 추가 또는 불필요한 기능의 제거 등이 포함됩니다.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제7조(이용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거나, 이용자가 알아볼 수 있도록 서비스에 공지합니다.
      회사는 이용자에게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된 각종 고지, 관리 메시지 및 기타 광고를 비롯한 다양한 정보를 서비스에 표시하거나 제7조(이용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직접 발송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발생하는 데이터 통신요금은 이용자의 비용과 책임 하에 이동통신사에 납부해야 합니다. 데이터 통신요금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이용자께서 가입한 이동통신사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제12조 (서비스의 이용, 변경 및 종료)
      회사는 서비스가 정상적으로 제공되기 위한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단,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클라우드 서비스 장애 등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10조(서비스 제공 및 변경 등)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의 통합, 신규서비스 개시 등의 이유로 서비스의 내용이 변경되거나 서비스가 종료될 수도 있습니다.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10조(서비스 제공 및 변경 등)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거나, 이용자가 알아볼 수 있도록 서비스에 공지합니다.
    • 제13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회사는 광고를 포함한 다양한 정보 제공을 위해 제7조(이용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활용하여 발송할 수 있으며, 이용자는 이에 동의합니다. 단,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경우에는 언제든지 수신을 거부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용자의 수신 거부 시 광고성 정보를 발송하지 아니합니다.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팝업에 대하여 회사가 지정하는 위치에 공지사항 및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는 회사에서 제공하는 홈페이지 배너 광고에 대한 임의 삭제, 비방 기타 홈페이지 배너 광고 방해 행위 등을 할 수 없습니다.
      회사는 수신거절을 위한 방법을 이용자에게 제공합니다. 이용자는 회사에서 제공하는 광고성 정보를 수신하지 않기 위해 안내된 "수신거부방법"에 따라 수신거부 의사를 표시 할 수 있습니다. 단 이미 발송된 광고성 정보에 대해선 적용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광고성 정보 수신을 거부한 이용자에게 [정보통신이용촉진및정보보호에관한법률]을 준수하여 재수신동의 전까지 광고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자료 또는 기타 정보를 변경, 수정, 제한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이용자 대상 서비스 소개 등을 위한 목적으로 이용자 개인에 대한 추가정보를 요구할 수 있으며, 동 요청에 대해 이용자는 승낙하여 추가정보를 제공하거나 거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서비스의 원활하고 안정적인 운영 및 서비스 품질의 개선을 위하여 회원의 개인 정보를 제외한 이용자의 모바일 기기 정보(설정, 사양, 운영 체제, 버전 등)를 수집·활용할 수 있습니다.
    • 제14조 (위치 기반 서비스 제공)
      회사는 이용자에게 유용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서비스에 위치 기반 서비스를 포함시킬 수 있습니다.
      회사의 위치 기반 서비스는 이용자의 단말기기의 위치 정보를 수집하는 위치 정보 사업자로부터 위치 정보를 전달 받아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이며, 구체적으로는 다음과 같은 목적에 사용됩니다.
      • 1. 이용자의 현재 위치 또는 특정 위치에 대한 정보를 활용하여 생성한 정보를 제공
      • 2. 이용자의 위치를 이용한 광고성 정보 제공
      • 3. 이용자의 위치를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정보 제공
      회사는 위치 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의 규정에 따라 개인위치 정보 및 위치 정보 이용·제공사실 확인 데이터를 6개월 이상 보관합니다.
      본 조에서 정한 사항 및 그 밖에 기타 자세한 사항은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 약관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제4장 기타

    • 제15조 (환불)
      이용자가 이용요금 환불을 회사에 요구할 경우 회사가 정하는 별도의 규정에 따라 환불이 필요하다고 판단된다면 회사의 규정에 따라 환불 관련 절차를 진행해야 합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요청에 따라 검토 후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신속하게 합니다.
    • 제16조 (과오금)
      회사는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이용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금 전액을 환불하여야 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는 이를 사전에 고지합니다.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계약비용, 수수료 등에 관계없이 과오금 전액을 환불합니다. 다만, 이용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가 과오금을 환불하는데 소요되는 비용은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이용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이용자가 주장하는 과오금에 대해 환불을 거부할 경우에 정당하게 이용대금이 부과되었음을 입증할 책임을 집니다.
      회사는 과오금의 환불절차를 관련법령에 따라 처리합니다.
    • 제17조 (회사의 의무)
      회사는 관계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다만, 서비스설비의 정기점검 등의 사유로 회사가 서비스를 특정범위로 분할하여 별도로 서비스 이용 가능 날짜와 시간을 정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 정보(신용정보 포함) 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 정보 처리 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이용자가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전자우편주소 등을 통하여 이용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공유 주차장 정보를 이용자가 확인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운영∙관리∙제공합니다.
      회사는 법령상 허용되는 한도 내에서 서비스와 관련하여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어떠한 구체적인 사항에 대한 약정이나 보증을 하지 않습니다.
      공유 주차장 정보의 신뢰도, 정확성 등에 대해서는 보증을 하지 않으며,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 없이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는 이런 정보가 더욱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도록 서비스 운영에 노력을 기울이며, 이용자의 신고를 받은 정보들에 대해 적극 대응하는 조치를 취하는 등 서비스 관리자로서의 책임을 부담합니다.
    • 제18조 (손해배상 등)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민법 등 관련 법령이 규율하는 범위 내에서 그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는 아래와 같은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법률상 허용되는 한도 내에서 간접 손해, 특별 손해, 결과적 손해, 징계적 손해, 및 징벌적 손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1.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의 상태에서 발생한 손해
      • 2.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발생한 경우
      • 3. 서비스에 접속 또는 이용과정에서 발생하는 개인적인 손해
      • 4. 제3자가 불법적으로 회사의 서버에 접속하거나 서버를 이용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
      • 5. 제3자가 회사 서버에 대한 전송 또는 회사 서버로부터의 전송을 방해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
      • 6. 제3자가 악성 프로그램을 전송 또는 유포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
      • 7. 전송된 데이터의 생략, 누락, 파괴 등으로 발생한 손해, 명예훼손 등 제3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발생된 손해
      • 8. 기타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해 발생한 손해
      회사는 법령상 허용되는 한도 내에서 서비스와 관련하여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어떠한 구체적인 사항에 대한 약정이나 보증을 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공유 주차장 정보에 대한 사실의 신뢰도 및 정확성 등에 대해서는 보증을 하지 않으며,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 없이 발생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이용자가 약관을 위반하거나 관계 법령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회사에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 제19조 (분쟁해결)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분쟁에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이용자 상호간 분쟁은 당사자간에 직접 해결해야 합니다.
      이용자 상호간에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에 대해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 제20조 (재판권 및 준거법)
      회사와 이용자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회사와 이용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공지 일자 : 2019년 9월 1일

적용 일자 : 2019년 9월 1일

  • 개인 정보 취급 방침

    (주)에스앤씨랩(이하 “회사”라 함)는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정보통신서비스 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령상의 개인 정보 보호 규정을 준수하며, 관련 법령에 의거한 개인 정보 취급방침을 정하여 이용자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본 개인 정보 취급 방침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웹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서비스에 적용되며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 제 1조 (개인 정보 수집동의 및 수집항목)
      1. 회사는 이용자가 ”파킹플레이”에 최초 로그인을 시도할 때 애플리케이션 승인을 하면 개인 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2. 회사가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수집하는 이용자의 개인 정보 항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 가. 연락처(휴대폰 번호)
      • 나. SNS 로그인 아이디와 고유식별 정보 (또는 이메일 주소)
      • 다. 파킹플레이 서비스 회원가입 시 회원 아이디 및 비밀번호
      • 라. 상기의 항목을 필수항목으로 하며, 서비스 제공을 위한 필요에 따라 이용자의 동의 하에 추가적인 정보들을 요청하고 수집할 수 있습니다.
    • 제 2조 (개인 정보 수집목적 및 활용방식)
      1. 회사는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위하여 이용자의 동의 하에 이용자의 개인 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회사가 수집한 개인 정보는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 가. 관련 해당 서비스 이용 권한
      • 나. 이메일 주소 – 고지사항 전달
      • 다. 불만 처리 등을 위한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
      • 라. 새로운 서비스 및 행사 정보 등의 안내
      2. 회사는 위의 목적 이외에는 수집된 개인 정보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추후 개인 정보의 사용목적과 용도가 변경될 경우에는 공지합니다.
      3. 회사는 어떠한 경우라도 이용자의 개인 정보를 사전에 밝힌 목적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사용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를 위부로 유출시키지 않습니다. 그러나 회사의 서비스 또는 광고 배너 등으로 링크되어 있는 타 사이트에서 이용자의 동의를 거쳐 개인 정보를 수집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본 개인 정보 보호 정책이 적용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 제 3조 (수집한 개인 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1. 이용자의 개인 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 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 가. 회원탈퇴 시 보존 개인 정보
        • 보존항목 : 최초 접속 시 제공한 정보
        • 보존근거 : 불량 이용자의 재가입 방지, 부정 이용 방지, 명예훼손 등 권리침해 분쟁 및 수사협조
        • 보존기간 : 회원탈퇴 후 3개월
      • 나.이용자가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동안은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 정보를 지속적으로 보유하며 편리한 서비스의 제공을 위한 기초 자료로 이용합니다. 다만 이용자 본인이 개인 정보를 변경하거나 삭제 요청을 하는 경우는 회사에서 정책에 따라서 삭제하여 추후 열람이나 이용이 불가능한 상태로 처리하고 있습니다.
    • 제 4조 (개인 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1. 이용자의 개인 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 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회사의 개인 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2. 파기 절차
      • 가. 이용자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 나. 동 개인 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3. 파기 방법
      • 가. 종이에 출력된 개인 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 나.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 제 5조 (개인 정보 제공 및 공유)
      1. 개인 정보는 원칙적으로 서비스와 무관한 제 3자에게 이용자의 동의 없이 제공될 수 없습니다.
      2. 회사는 약관에 의거하여 다음과 같은 경우 개인 정보를 이용자의 동의 없이 제공, 판매할 수 있습니다.
      • 가.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가공되어 회사와 계약한 개인 또는 고객에게 제공되는 경우
      • 나.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써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3. 회사는 약관에 의거하여 다음과 같은 경우 개인 정보를 이용자의 동의 없이 제 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 가.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타인에게 정신적 또는 물질적 피해를 줌으로써 그에 대한 법적인 조치를 취하기 위하여 개인 정보를 공개해야 한다고 판단되는 충분한 근거가 있는 경우
      • 나. 이용자의 법령 또는 약관의 위반을 포함하여 부정행위 확인 등의 정보보호 업무를 위해 필요한 경우
      • 다. 법에 의거하여 적법한 절차에 의한 수사기관이나 기타 정부기관으로부터 정보제공을 요청 받은 경우
      • 라. 기타 법률에 의해 요구되는 경우
    • 제 6조 (개인 정보 위탁처리 업체)
      1. 회사는 현재 개인 정보의 취급위탁을 하지 않고 있습니다. 다만, 향후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개인 정보를 위탁할 수 있으며, 그러한 경우 이용자에 대하여 위탁처리기관, 업무내용 및 개인 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등을 명확히 공지하는 등 관계법령을 준수합니다.
    • 제 7조 (이용자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1. 이용자는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개인 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 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2. 개인 정보 관리 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email 또는 기타 가능한 방법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3. 이용자가 개인 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 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 정보를 제3 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 제 8조 (개인 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1. 회사는 이용자에게 특화된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이용자들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을 운용합니다. 쿠키란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이용자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2.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 가. 쿠키 등 사용 목적 –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 나. 쿠키 설정 거부 방법 –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 * 설정방법 예(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 정보단,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제 9조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관리적 대책)
      1.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 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 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2.기술적 대책
      • 가. 회원 개개인의 개인 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개인 정보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 되고 있습니다.
      • 나.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 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 다. 개인 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습니다.
      • 라.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용자들의 개인 정보나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암호화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 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 마.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3. 관리적인 대책
      • 가. 위와 같은 노력 이외에 회원님 스스로도 제3자에게 비밀번호 등이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하셔야 합니다. 특히 비밀번호 등이 공공장소에 설치한 PC를 통해 유출되지 않도록 항상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회원님의 ID와 비밀번호는 반드시 본인만 사용하시고 비밀번호를 자주 바꿔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 나.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회사의 개인 정보관련 취급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회사는 개인 정보취급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 다. 개인 정보보호전담기구의 운영 – 그리고 사내 개인 정보보호전담기구 등을 통하여 회사는 개인 정보취급방침의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수정하고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단, 이용자 본인의 부주의나 인터넷상의 문제로 개인 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제 10조 (개인 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 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 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 개인 정보관리책임자 : (주)에스앤씨랩 김명호
      • 전화번호 : 02-2201-9928
      • 이메일 : cs@snclab.com

      기타 개인 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제 11조 (고지의 의무)
      현 개인 정보취급방침의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온라인 사이트의 “공지사항”을 통해 공고하도록 하겠습니다.
  • 제1장 총칙

    • 제 1조(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에스앤씨랩(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위치 기반 서비스에 대해 회사와 위치 기반 서비스를 이용하는 개인위치 정보주체(이하 "이용자")간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 규정을 목적으로 합니다.
    • 제 2 조 (이용 약관의 효력 및 변경)
      본 약관은 이용자가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위치 기반 서비스의 이용자로 등록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회사는 법률이나 위치 기반 서비스의 변경사항을 반영하기 위한 목적 등으로 약관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약관이 변경되는 경우 회사는 변경사항을 최소 7일 전에 회사의 홈페이지 등 기타 공지사항 페이지를 통해 게시합니다.
      단, 개정되는 내용이 이용자 권리의 중대한 변경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30일 전에 게시하도록 하겠습니다.
    • 제 3 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위치 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및 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 및 회사가 정한 지침 등의 규정에 따릅니다.
    • 제 4 조 (서비스의 내용)
      회사는 직접 수집하거나 위치 정보사업자로부터 수집한 이용자의 현재 위치 또는 현재 위치가 포함된 지역을 이용하여 아래와 같은 위치 기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위치 정보를 활용한 주차장 정보 제공
    • 제 5 조 (서비스 이용요금)
      회사가 제공하는 위치 기반 서비스는 무료입니다.
      단, 무선 서비스 이용 시 발생하는 데이터 통신료는 별도이며, 이용자가 가입한 각 이동통신사의 정책에 따릅니다.
    • 제 6 조 (서비스 이용의 제한·중지)
      회사는 위치 기반 서비스사업자의 정책변경 등과 같이 회사의 제반사정 또는 법률상의 이유로 위치 기반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위치 기반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변경·중지할 수 있습니다.
      단, 위 항에 의한 위치 기반 서비스 중단의 경우 회사는 사전에 회사 홈페이지 등 기타 공지사항 페이지를 통해 공지하거나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 제 7 조 (개인위치 정보주체의 권리)
      이용자는 언제든지 개인위치 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대한 동의 전부 또는 일부를 유보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는 언제든지 개인위치 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대한 동의 전부 또는 일부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철회된 범위의 개인위치 정보 및 위치 정보 수집·이용·제공사실 확인 자료를 파기합니다.
      이용자는 개인위치 정보의 수집·이용·제공의 일시적인 중지를 요구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이를 거절할 수 없고 이를 충족하는 기술적 수단을 마련합니다.
      이용자는 회사에 대하여 아래 자료에 대한 열람 또는 고지를 요구할 수 있으며, 해당 자료에 오류가 있는 경우에는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정당한 사유 없이 요구를 거절하지 않습니다.
      • 1. 이용자에 대한 위치 정보 수집·이용·제공사실 확인자료
      • 2. 이용자의 개인위치 정보가 위치 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또는 다른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제3자에게 제공된 이유 및 내용
      이용자는 권리행사를 위해 본 약관 제14조의 연락처를 이용하여 회사에 요청할 수 있습니다.
    • 제 8 조 (개인위치 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
      회사는 개인위치 정보를 이용하여 위치 기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 본 약관에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동의 없이 개인위치 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으며,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제공받는 자 및 제공목적을 사전에 이용자에게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회사는 개인위치 정보를 이용자가 지정하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 개인위치 정보를 수집한 통신단말장치로 매회 이용자에게 제공받는 자, 제공일시 및 제공목적을 즉시 통지합니다.
      단, 아래의 경우 이용자가 미리 특정하여 지정한 통신단말장치 또는 전자우편주소, 온라인게시 등으로 통지합니다.
      • 1. 개인위치 정보를 수집한 당해 통신단말장치가 문자, 음성 또는 영상의 수신기능을 갖추지 아니한 경우
      • 2. 이용자의 개인위치 정보를 수집한 통신단말장치 외의 통신단말장치 또는 전자우편주소, 온라인게시 등으로 통보할 것을 미리 요청한 경우
    • 제 9 조 (손해배상)
      회사의 위치 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15조 및 26조의 규정을 위반한 행위로 인해 손해를 입은 경우 이용자는 회사에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고의,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지 못하는 경우 책임을 면할 수 없습니다.
    • 제 10 조 (면책)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로 위치 기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이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1.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의 상태가 있는 경우
      • 2. 위치 기반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사와 서비스 제휴계약을 체결한 제3자의 고의적인 서비스 방해가 있는 경우
      • 3.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위치 기반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있는 경우
      • 4. 제1호 내지 제3호를 제외한 기타 회사의 고의·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한 경우
      회사는 위치 기반 서비스 및 위치 기반 서비스에 게재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에 대해서는 보증을 하지 않으며 이로 인해 발생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 제 11 조 (분쟁의 조정 및 기타)
      회사는 위치 정보와 관련된 분쟁의 해결을 위해 이용자와 성실히 협의합니다.
      전항의 협의에서 분쟁이 해결되지 않은 경우, 회사와 이용자는 위치 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28조의 규정에 의해 방송통신위원회에 재정을 신청하거나, 개인 정보보호법 제43조의 규정에 의해 개인 정보 분쟁조정위원회에 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제 12 조 (회사의 주소 및 연락처)
      회사의 상호, 주소 및 연락처는 아래와 같습니다.